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돈 공부, 부업

[애드포스트] 일 조회수 약 150~200인 네이버 블로그의 수익 공개! (1) 일 년동안 쌓인 돈은...

by 제이___J 2020. 3. 17.
반응형

저는 현재 네이버블로그를 두 개 관리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예전부터 그냥 잡다한 내용을 올리다가 어쩌다가 애드포스트 광고를 하게 된 블로그(그냥 일상 블로그라고 보면 되는 블로그)이고, 하나는 교육 관련 블로그로 두 달 전에 애드포스트에 승인된 블로그입니다. 두 블로그 모두 수익이 소소하게...나고 있지만 스스로 다양한 내용을 정리해놓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일 조회수 150~200인 블로그의 애드포스트 수익은?

일 조회수 150~200은 파워블로그에 비해 굉장히 소박한 조회수입니다. 포스팅 수가 400개 정도인데 이정도로 나온다는 건 정말 일상 블로그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수치죠^_^ 어쨌든, 이 정도 사이즈 블로그도 애드포스트를 할 수는 있는데요. 미니미한 블로그의 수익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작성해봅니다. *그러나 블로그 특성마다! 클릭률마다 모두 결과가 다를 수 있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그냥 저의 블로그 단 하나를 기준으로 한 것이기에 간단하게 참고만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일일 그래프

저의 블로그 기준, 일 조회수 150~200 정도로는 하루에 약 50원~100원을 벌고 있고 간혹 클릭률이 좀 더 높은 날은 위의 표와 같이 1,000원 이상을 벌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런 날은 흔치 않은 날입니다. 원래는 더 적었는데 네이버 측에서 몇 번 광고 규정을 바꾸면서 오른 수치입니다.

 

월별 그래프

구체적인 클릭률 등은 규정상 올리지 못하고 월별 그래프를 올립니다. 보시면 굉장히 내역이 들쭉날쭉하죠. 워낙 블로그가 작기도 하고해서 클릭률에 따라 차이가 더 커보입니다. 한 달에 200원...^^의 수익이 난 적도 있고, 4,000원 넘게 수익이 난 적도 있네요. 적다면 굉장히 적기도 한 수익이지만 취미로 만든 블로그가 이렇게 조금이나마 수익이 난다는 것이 뿌듯하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가진 일 조회수 150~200 사이즈의 블로그는 이정도의 수익을 내고 있는 상태입니다. 1년의 수익을 총 합하면 23,000원 정도네요. 이번 해는 1일 1포스팅을 열심히 하고 좀 더 전문적으로 블로그를 키워서 수익을 더 내보고 싶습니다! 지금은 한 달에 과자 한 봉지지만, 치킨 한 마리 시켜먹을 수 있도록 되고 싶네요~!

아, 그리고 2번째 블로그는 현재 두 달째(2020.01~02) 수익이 나고 있는데요. 일 조회수 50 정도지만 타겟이 분명하고 주제가 정해져 있어서 그런지 수익이 더 안정적으로 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래서 블로그는 분야를 정해놓고 하라고 하나 봅니다. 추후 더 의미 있는 결과가 보이면 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업, N잡하시는 모든 분들 힘내시고 우리 모두 잘 관리해서 좋은 결과 내길~! 모두 부자 되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