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돈내산 요가매트 리뷰!
요즘 남편과 함께 집에서 요가를 종종 하고 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요가매트가 미끄러지고 늘어나고 해서 새로운 요가매트를 샀습니다. 요가매트 가격도 천차만별인데요, 이번에는 너무 저렴한 건 패스하고 요가매트로 유명한 브랜드인 가네샤에서 구매해보았습니다.
검색해보니 오리진이 꽤 오래 사용하기 괜찮고 5mm를 보통 무난하게 많이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브랜드 로고 속 가네샤는 코끼리의 머리를 가진 인도의 지혜와 행운을 상징하는 신입니다.
이러한 인연으로 저희 브랜드는 로고 속 동물인 코끼리를 보호하는 브랜드 캠페인을
2018년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가네샤 요가프랍스는 제품 판매 수익 일부를 태국 코끼리 자연공원에 매년 기부하여 상처받은 코끼리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고 하네요.
<주의사항>
- 라텍스 알러지가 있다면 본제품을 사용하지 마세요.
- 세탁기나 건조기 사용 및 손세탁 금지
-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서 보관
- 물을 비롯한 기타 액체류에 노출시키지 마세요.
- 매트 세척액 사용 금지
- 매트는 앞면(로고 있는)이 바깥쪽으로 보이도록 말아서 보관!
주의 사항은 위와 같습니다. 로고있는 쪽을 바깥으로 말아서 보관하기가 중요해보이네요. 근데 요가매트를 사용해본 분들은 알겠지만 요가를 하다보면 땀과 기름이 요가매트에 묻기도 하는데요, 기타 액체류에 노출시키지 말라고하니 마른 수건을 주로 사용하고 종종 순한 살균스프레이를 뿌려서 부드럽게 닦아내는 방식으로 관리해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요가 매트 관리하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가로 183 * 세로 68(cm) 로 평균 여성 기준 길이는 충분합니다. 무게는 3kg입니다. 가네샤 오리진 5mm의 단점이라고 하면 들고다니기에는 꽤 묵직한 무게를 들 수 있습니다. 3kg이라 매번 들고 다니기보다는 요가원이나 집에 두고 사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앞면은 PU 소재로 폴리우레탄 소재입니다. 흡수력이 있어서 미끄러지지 않고 그립감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확실히 짱짱하게 손발을 잡아줘서 자세가 보다 더 쉽게 되는 느낌이었어요.
뒷면은 천연고무 소재입니다. 천연고무라 내구성이 뛰어나고 인체에 무해합니다. 천연고무 소재의 요가매트는 처음 써보는데 바닥에 찰싹 달라붙는 소재라 미끄러지지 않아 좋았습니다.
가네샤 매트 오리진 5mm는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다양한 레벨의 수련자 모두에게 적합한 매트입니다.
저는 평소 무릎을 바닥에 댈 때가 좀 아파서 폭신한 소재의 매트를 선호하는데, 오리진 5mm는 엄청 폭신한 건 아니지만 적당히 탄탄한 폭신함이 있어서 괜찮다고 느꼈습니다. 오리진이라는 이름답게 딱 기본을 제대로 하는 요가매트입니다.
앞면 모습입니다.
뒷면은 천연고무 소재입니다. 뭔가 좀 더 쫀득한 느낌이 있어요.
하나는 어두운 색, 하나는 밝은 색으로 고르면서 어두운 색은 블루이쉬 그린, 밝은 색은 어텀 베이지 색상으로 골랐습니다. 부드러운 베이지 색상이라 마음이 차분해지는 색입니다.
두께는 이정도 됩니다. 살짝 광택이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무게감이 있긴 하지만 바닥에 착 잘 달라붙고 짱짱한 느낌에 미끄러지지 않아 요가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저렴한 요가매트를 벗어나 사용하기 좋은 브랜드 요가매트를 찾으신다면 추천합니다. 오리진 5mm는 3~4만원 대로 구매가능합니다. (가네샤 매트는 검색해보니 이벤트도 주기적으로 하는 것 같고, 입점처마다 가격이 다르니 비교해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유튜브에 검색해보니 10만 원대에 구매해도 시간이 지나면 어쩔 수 없이 미끄러짐이 생긴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니 처음부터 너무 비싼 요가매트를 구매하시는 것보다 적정 가격의 요가매트를 사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는 요가 초급자인데 구매 후 지금까지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마트몰에서 SSG특가로 하나에 3만 원대로 구매했습니다. 특가로 구매한 링크 첨부합니다! 언제까지 특가를 진행하는지는 모르겠네요, 요가매트 고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즐거운 요가생활 보내세요:)
https://m-emart.ssg.com/item/itemView.ssg?itemId=1000526596329&siteNo=6001&salestrNo=6005
'리뷰리뷰 > 뷰티&패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니하우스 프리미엄 헤어컬러 다크브라운 셀프염색 후기 - 시카염색, 탈색모 덮기 염색 (0) | 2022.07.19 |
---|---|
[취미템🤍] 셀프헤나타투 해보기 - 골레차, 블루블랙헤나 사용후기 (0) | 2021.01.06 |
[리뷰💄] 바세린 립밤 - 립테라피 멜로우 로즈(Mellow Rose) ! (0) | 2021.01.03 |